(TIL) 20230110/ 프로젝트 진행, 코드 컴플리트 다시 읽기

2023. 1. 11. 00:09TIL(Today I learned)

반응형

🏴󠁩󠁤󠁪󠁷󠁿Facts(한 것) & Findings(배운 것)


* 프로젝트 인원 모집 완료

 

드디어 새로운 프로젝트에 인원 모집을 완료했어요.

프론트 개발자들을 모셔왔는데, 모으는 과정이 험난했습니다..!

 

그래도 다 잘하시는 분이 오셔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소켓이나 RTC 같은 것을 쓰지 않으면 CRUD가 전부인 웹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 코드 컴플리트 2 책 다시 읽기

 

갓 스프링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코드 컴플리트2>로  스터디를 했었는데요,

많은 주니어 분들 틈에 끼여서 같이 했음에도 제가 아는 게 없다 보니 지식 습득 수준으로 넘어가고 말았어요.

 

그래도 그때 기억나는게 있다면 책에서 프로젝트 진행과 관련한 부분에서 아주 상세하게 다뤘던 것인데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다시 읽어보려 합니다.

 

그때보다 아는 것이 훨씬 많아졌으니 더 책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오늘 좋은 구절을 찾아서 공유해요!

테스트를 좋아하는 저에게 의미있는 말이네요

 

테스트는 엉뚱한 제품을 개발하거나 원하는 제품을 잘못된 방법으로 개발하는 것과 같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없다. 
그러한 문제점은 반드시 테스트하기 전, 즉 구현을 시작하기 전에 수행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