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0424  

2021. 4. 25. 02:59TIL(Today I learned)

반응형

1.Facts(한것)


  • 네이버 코딩테스트
  • 운동
  • 고급중국어 과제

2.Findings(배운것)


  • 코테가 끝나고 알아버려서 너무 화가 났지만 min_element를 반환하려면 *(포인터)를 붙여줘야한다. 예시는 아래 첨부
  • 비록 이번 코테는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이렇게만 계속 한다면 앞으로 3개월 후에는 이정도 난이도는 충분할 거 같다.
  • DP(dynamic programming)의 절실함을 느꼈다. 알고리즘 시험에서 dp부분을 많이 틀린데는 이유가 있다.

3.Feeling(느낀점)


난생 처음으로 코딩테스트를, 그것도 네이버 코딩테스트를 치뤘다.

 

구글 검색이 불가능하며, 레퍼런스도 검색이 되지 않고, IDE도 사용하지 못하는게 상당히 한스러웠지만 뭐 어쩌겠나

 

올 하반기에는 바뀌기를 소망해본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운동을 했다. 코테도 끝났겠다, 신명나게 했다.

 

벤치->인클라인->풀업->랫풀->덤벨로우->롱풀->밀리터리프레스->레이즈->스퀏 순으로 진행했고

 

며칠동안 운동을 못해서 감 찾는 느낌으로 전신을 다 돌렸다.

 

내일은 서울에 바람쐬러 갈 예정이다. 

 

보고싶은 사람들이 많은데, 시간이 허락해줄지 모르겠다.

 

올라가는 버스에서 과제 좀 해야겠다.

 

아래는 vetor에서 최소값과 최대값을 반환하는 코드이다.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int> arr;
	for(int i = 10; i > 0; i--) {
    	arr.push_back(i);
    }
    
    int minValue = *min_element(arr.begin(), arr.end());
    int maxValue = *max_element(arr.begin(), arr.end());
}

이차원 배열, 스택, 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아주 유용하다.

 

 

 

4.Affirmation(자기선언)


  • 아주 조금만 쉬다가 공부하자
  • 배움엔 끝이 없으니
반응형

'TIL(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0210430  (0) 2021.05.01
(TIL) 20210429  (0) 2021.04.30
(TIL) 20210423  (0) 2021.04.24
(TIL) 20210422  (0) 2021.04.23
(TIL) 20210421  (0) 2021.04.22